남자 명품 시계 그랜드 세이코 62GS 런칭

오후 7:31




GRAND SEIKO 62GS 


일상에 가장 어울리는 명품 시계 '그랜드 세이코'가 브랜드 탄생 55주년 , 국내 출시 3주년을 맞이하여 동대문 JW메리어트 호텔에서  런칭 행사를 진행하였다.
특히 이번에는 동시대 가장 뛰어난 수준의 정확성을 구현했던 62GS 오리지널 모델을 재현해 재탄생 된 히스토리컬 컬렉션을 국내 최초로 공개하는등 볼거리 많은 행사였다.

세이코의 하이엔드 럭셔리 브랜드 '그랜드 세이코'.

1913년 최초의 손목시계를 만들기 시작한 세이코는 메인 스프링, 밸런스 스프리링을 포함한 모든 부품을 직접 제작하는 세계 몇 안 되는 인하우스 워치 브랜로
세계에서 가장 럭셔리한 명품 데일리 시계를 제작하기 위해 1960년 럭셔리 브랜드 그랜드 세이코를 탄생시켰다.
세계 최고 수준의 피니싱 기술, 자랏츠 폴리싱은 그랜드 세이코의 숙련된 장인들만 가능하며 왜곡 없이 거울처럼 빛나는 표면과 섬세한 평행 무늬를 보여줘 우아한 스타일을 완성하였다.

삼정시계 관계자의 간단한 오프닝후 세이코 한국 마케팅 총괄 책임자 켄이치 마에다께서 직접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를 기점으로 한국 시장 공략을 위해 다양한 도시에 판매처를 확보하고  각종 프로모션으로 국내 소비자와 소통할 것이라고 하였다.
아무래도 그랜드 세이코의 하이엔드 이미지를 더욱 강조하지 않을까 생각된다.













케이스 백의 사자 모양과 , 브랜드 특유의 인덱스 그리고 예전 오리지널 모델보다 크기와 마감부분은 더욱 과감해졌으며 기존 아크릴 글래스를 사파이어 크리스탈 글래스로 대체하였습니다. 인덱스는 위로 갈수록 좁아지는 형태이며 , 러그 부분도 슬림하게 보이도록 하기 위해 케이스 내부를 많이 깎아 냈다.
또한 오리지널 모델과 달리 매뉴얼 와인딩 기능을 탑재했으며, 와인딩을 더 쉽게 할 수 있도록 용두 사이즈를 키웠다.


 18K (화이트,로즈)골드  , 악어가죽 스크랩
직경 37.6mm 두께 12.9mm


그랜드 세이코 62Gs의 특징 세가지.
-
정확성  Accuracy

매니컬 9s 무브 먼트 
 9S85 기계씩 무브 먼트 : 21세기의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하이비트(10진동) 무브먼트'
9S6 시리즈 기계식 무브먼트 :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수준의 정확도를 지닌 '3days' 무브먼트 

스프링 드라이브 9R 무브먼트
9R6 시리즈 스프링 드라이브 무브먼트 : 세계 유일무이한 일오차 ±1초의 '스프링 드라이브'
9R86 스프링 드라이브 크로노그래프 무브먼트 : 메인 스프링으로 구동되는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정확성을 지닌 크로노그래프

쿼츠 9F 무브먼트
9F 시리즈 쿼츠 무브먼트 : '쿼츠를 능가하도록 개발된' 세계 최고 수준의 연오차 ±10초 수준의 쿼츠 무브먼트






가독성 Legibility

인덱스와 핸즈
인덱스와 핸즈의 특별한 형태는 어두운 환경에서도 완벽한 가독성을 유지하도록 고안된 것으로, 
면도날처럼 조심스럽게 폴리싱 돼 적은 양의 빛에도 반짝임을 유지하며 완벽한 가독성을 자랑한다.

날짜
최고의 가독성을 위해 숫자 하나마다 가장 알맞은 폰트를 디자인했다.

반사방지 코팅이 된 사파이어 크리스탈 글래스
내구성이 뛰어난 사파이어 크리탈 글래스에 반사 방지 코팅을 더해 시계의 가독성을 한층 더 높였다.






아름다움 Beauty

아름다움을 구현하는 장인정신, 세계 최고 수준의 자랏츠(Zaratsu) 폴리싱
유광 마감이 된 그랜드 세이코의 외관.  이를 가능하게 하는 세이코의 자랏츠 또는 블레이드 공법은 매우 정교한 각을 유지하며 회전하는 양철판에 표면을 연마하는 방법이다.
이 과정을 통해 '세이코 스타일'을 더욱 우아하게 표현하며 이는 그랜드 세이코의 매우 숙련된 장인에 의해서만 가능하다.

현재 일부 명품 시계 메이커들이 무브먼트 부품을 폴리싱하는 경우는 있지만 , 세이코와 같이 표면을 연마하기 위해 활용하는 경우는 찾아보기 힘들다. 이런 폴리싱 작업의 경우 숙련된 장인들도 한 제품에 두시간 정도 소요되어 하루에 몇 개의 시계 밖에 제작할 수 없기 때문이다.

폴리싱 작업은 연마재를 바른 주석 판을 표면에 부착해 사용하는 방법으로, 일반적인 종이 기반 폴리싱보다 훨씬 까다롭다. 최근에는 기계로 세심하게 자랏츠 폴리싱을 실시해 엣지의 수가 증가하더라도 더욱 날렵하고 세련된 모습을 활인할 수 있다.

오늘날 이러한 폴리싱을 시행하는 시계 브랜드는 거의 없으며 그랜드 세이코와 비슷한 가격대의 브랜드에서는 더욱 더 찾아보기 힘들다. 세이코의 자랏츠 폴리싱은 '아름다움'을 구현하기 위한 세이코 장인정신의 결정체라고 할 수 있다.


전세계 100개 한정 판매
SRGR091J 18K  화이트 골드 2,550만원
SBGR094J 18K 로즈 골드 2,400만원



You Might Also Like

0 개의 댓글

Popular Posts

Like us on Facebook